KISTI 슈퍼컴퓨팅 기술 블로그

GPU 지원 시스템(KAT) 공식 서비스(2019.04) 본문

슈퍼컴퓨팅센터 소식

GPU 지원 시스템(KAT) 공식 서비스(2019.04)

슈퍼컴퓨팅인프라센터 2019. 4. 30. 10:12

KAT사용자지침서.pdf
0.32MB

안녕하십니까? 
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 슈퍼컴퓨팅인프라센터입니다.
 
슈퍼컴퓨팅인프라센터에서는 국내 연구자들에게 최고의 연구 환경을 제공하기 위해 슈퍼컴퓨터 5호기(Nurion)를 서비스하고 있습니다. 
슈퍼컴 5호기(Nurion)시스템이 인텔 매니코어 및 x86 아키텍쳐로 구성됨에 따라 
연구자들의 다양한 연구환경(GPU를 통한 성능 가속이 뛰어난 HPC, 기계학습 및 빅데이터 분야의 연구/개발)을 지원하기 위해,  GPU 클러스터(KAT)시스템을 2019년 5일 9일부터 공식 서비스 오픈 합니다.
 
1. 서비스 일정
o KAT 시스템 서비스 오픈 : 2019년 5월 9일(목) 10:00
o [공식서비스(무상)] 사용자 코드 포팅 : 2019년 5월 9일 ~ 2019년 6월 30일
o [공식서비스(유·무상)] KAT 유상 서비스 개시(예정) : 2019년 7월 1일(월), 추후 공지 
 
2. 시스템 구성
o NVIDIA TESLA K40 dual GPU(PCIe타입) 8노드
o NVIDIA TESLA V100 dual GPU(PCIe타입) 12노드, single GPU(PCIe타입) 9노드
o Big-memory 2노드
o CPU-only(skylake) 10노드
 
※ 노드 구성 및 GPU 구성은 서비스 상황에 따라 달라질 수 있음 
 
3. 서비스 대상
o 신규 사용자 : 사용신청서 작성
  - 초보사용자 : 학생 1구좌분 무상제공(3개월)
 
   ※ 구좌당 사용 시간은 추후 공지 예정이며, 7월 1일 이후 유상 서비스로 전환됨
 
o 기존 사용자 
  - 누리온사용자 : 이메일(account@ksc.re.kr)로 신청 시 기존 누리온 계정으로 KAT 시스템 사용 가능

   ※ 신청시 기존아이디, 성함, 연락처 정보 필요
   ※ 기존 누리온 혁신지원프로그램 사용자는 6월말까지만 무상 사용 가능
   ※ 7월 이후 사용을 위해서는 신규 혁신지원프로그램 신청 필요(5월 모집 예정) http://enables.ksc.re.kr
 
4. 서비스 운영 정책
o 작업 큐 정책
  - 배타적 노드 할당 정책을 기본으로 적용하여 노드 당 하나의 작업만이 실행되도록 보장
  - 큐 정책은 시스템 부하에 따라 운영 중 탄력적으로 조정
o 사용자 기술지원 정책

  - 헬프데스크(https://helpdesk.ksc.re.kr) 를 통해 사용자 기술지원

 

5. 접속 방법

  노드

 내용

 glogin01.ksc.re.kr (or 150.183.150.99)

 glogin02.ksc.re.kr (or 150.183.150.100)

 ssh, sftp, scp 지원 (telnet, ftp 는 지원하지 않음)   

 

[ 리눅스/맥 환경에서 접속방법 ]

 $ ssh -l <user id> glogin01.ksc.re.kr (or 150.183.150.99)

 $ ssh -l <user id> glogin02.ksc.re.kr (or 150.183.150.100)


6. 문의 사항
o E-MAIL : account@ksc.re.kr
o 홈페이지 : https://helpdesk.ksc.re.kr

Comments